메인넷 / 테스트넷 네트워크 연결 오류 발생시 어떻게 해결할 수 있나요?

2020년 10월 30일 크롬에 kaikas를 추가하였으며 로고를 클릭하면 “메인넷에 연결중입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그러다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메세지가 뜨면서 하단에 취소 / 다시 시도하세요 버튼이 활성화되고 계속 재시도를 하여도 해결되지 않습니다.
이때 문제점은 다른 어떠한 기능도 사용할 수 없어 별다른 시도를 할 수 있는것이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내부에서 여러 장비로 말씀하신 시나리오를 테스트해보았으나, 재현이 되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인 네트워크 오류 상황 가능성이 있는데요, 혹시 사용하시는 네트워크에서 8651 포트가 방화벽 설정 등으로 막혀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아래 주소 접근이 막혀있는 경우 유사한 네트워크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https://api.baobab.klaytn.net:8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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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첨부해주신 링크를 접속해보니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다고 하네요…
방화벽이나 네트워크쪽 문제로 다시금 확인해보도록 하겟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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